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저금통 깨면 꼭 확인하세요~!

안녕하세요. 얼마 전 열심히 동전을 모으던 돼지저금통이 가득 찼습니다. 꽉 찼으니 이제 저금통을 깨서 지폐로 교환해야겠지요? 저금통을 깨고 나니 상당히 많은 동전이 나왔는데요.



먼저 동전을 각각 분류했습니다. 분류한 동전을 싸매고 기분 좋은 마음으로 기분 좋게 은행을 들렀는데요.



아뿔싸! 동전 교환이 안 된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아무 때나 동전 교환을 할 수 있었던 거 같은데 요즘에는 요일과 시간을 정해서 동전 교환을 해주고 있다고 하네요. 등에는 땀 줄기가 흐르고 민망함은 감출 수가 없네요.



역시 모르면 몸이 고생합니다. 다행히 근처에 우체국이 있어서 동전을 교환할 수 있었는데요. 이런 불상사를 예방하고자 다른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동전교환기가 있다고 해서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우리 집 근처에는 국민은행이 있어서 그곳을 자주 이용하는데요. 아쉽게도 우리 동네에는 동전교환기가 설치되어 있지 않네요.



저금통 깨서 동전을 분리하는 것도 나름 재미였는데요. 국민은행 동전교환기를 이용할 때는 동전을 분류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동전교환기가 없는 곳은 꼭 분류하셔야 합니다. 발행연도에 따라 비싸게 팔리는 동전도 있으니 한 번 찾아보세요. 요즘은 동전 교환하는 것도 편리해졌네요.



동전교환기가 있는지 없는지 알아보기 위해서는 직접 전화를 해서 물어봐야 하는데요. 따로 홈페이지에 정보가 나와 있지 않습니다. 가장 빨리할 방법은 네이버나 다음에서 '지역명+국민은행'으로 검색하셔서 그 지점에 직접 전화하는 것이 콜센터보다 빠르게 문의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국민은행 동전교환기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저처럼 모르고 갔다가 당황하는 일 겪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 필요 없이 아래 하트 한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