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건강정보

깔라만시 효능 부작용 뱃살 제거에 특효!



깔라만시란?

깔라만시는 주로 동남아시아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초록빛의 탱자처럼 생긴 감귤류에 속하는 깔라몬딘의 열매입니다. 레몬보다 훨씬 더 많은 비타민C를 가지고 있습니다. 새콤한 맛이 나며 라임보다 더 쌉쌀한 맛이 납니다. 깔라만시 나무는 예뻐서 관상용으로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깔라만시 효능

깔라만시 안에는 헤스페리딘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는 지방을 분해하고, 지방이 몸 안에 쌓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지방간을 개선하고 항산화 작용, 염증 억제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건강에 좋습니다. 이 밖에도 비타민C, 식이섬유, 폴리페놀을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와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깔라만시 복용법

깔라만시는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는 주로 음식 조리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생선이나 비린내가 심한 음식에 사용하면 비린내를 잡아준다고 합니다. 최근 일본에서는 다이어트 디톡스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깔라만시는 원액, 분말 등 다양한 형태로 가공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원액은 신맛이 강해 물에 희석해서 마시는데요. 신맛이 너무 강하면 꿀이나 설탕을 타서 먹어도 됩니다. 최근에는 숙취가 없다고 해서 원액을 소주에 넣어 깔라만시 소주를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깔라만시 부작용

깔라만시는 신맛이 강한 만큼 강한 산성을 띄고 있는데요. 빈속에 먹으면 속쓰림이나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아래 하트♡ 한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