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건강정보

카카오 닙스 효능 열매에 깃든 아마존의 기운!


카카오닙스?

카카오닙스는 초콜릿을 만드는 원료인 카카오 콩에서 코코아를 꺼낸 뒤, 그것을 건조해 먹기 좋게 부순 형태의 건조식품입니다. 카카오닙스는 특유의 향과 쓴맛, 고소한 맛이 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보통 초콜릿을 만드는 재료로 재가공되는 경우가 많으나 2017년에 미디어를 통해 건강식품으로 알려졌습니다.



카카오닙스 효능

카카오닙스에는 카테킨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녹차나 홍차에 들어있는 성분인데요. 차의 떫은맛을 냅니다. 카카오닙스에는 녹차의 60배의 카테킨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카테킨은 발암 억제, 동맥경화, 혈압상승 억제, 혈전 예방, 항바이러스, 항비만, 항당뇨, 항균, 해독작용, 소염작용, 충치 예방, 구갈방지, 장내 세균총 정상화 등 다양한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몸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심혈관계를 보호해 줍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카카오닙스 먹는 방법

카카오닙스는 쓰고 떫은 맛이 나는데요. 가동된 상태로 바로 먹기도 하지만, 대부분 가루나 차로 만들어 먹습니다. 카카오닙스는 차로 마시는 것이 좋고, 아이스크림이나 빵에 토핑 재료로 활용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다크초콜릿과 함께 먹으면 좀 더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몸에 좋은 성분이 많지만 카페인 역시 많이 들어있어 너무 많이 먹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하루 4~5g 정도를 나눠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카카오닙스. 커피 대신 마시면 좋겠네요! 꾸준히 먹고 건강도 챙겨보세요!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아래 하트♡ 한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