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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읽기/책읽기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직장인 추가수입


디지털 노마드가 되기 위해 블로그에 대한 공부를 지속해서 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구글 에드센스는 내가

가장 관심이 가는 분야이다. 아직도 발전 가능성이 크고, 생각보다 많이 이용하지 않고 있어 다소 늦었다는

느낌은 들지만 충분히 해볼 만 한 분야인 것 같다.


1. 블로그와 구글 애드센스의 환상적인 만남


요즘은 정보가 돈이 되는 시대이다. 잘만 활용한다면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고, 그를 통해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다. 구글 에드센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설치형 블로그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설치형 블로그란 운영자의 기호에

따라 블로그 형태나 구조를 바꾸거나 수익형 광고를 게제할 수 있는 블로그를 말한다. 대표적으로 지금 사용하고 있는

티스토리가 설치형 블로그다.


2. 구글 에드센스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하다!


에드센스의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키워드 선정이 중요하다. 인기 있고 경쟁이 심한 키워드는 단가가 높지만 경쟁에서

뒤쳐질 수 있다.

티스토리 블로그로 에드센스 수익을 효과적으로 내기 위해서는 반응형 스킨이 좋다. 일반형보다 호환성이 좋아 스마트폰이나

탭 등 다양한 기기에서 잘 보이게 해준다. 한 번 설정한 스킨은 바꾸지 않는 것이 좋다. 알고리즘이 변경되어 내 포스팅을 잘 인식

못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모바일 웹 스킨은 꺼두는 것이 좋다.


에드센스 승인을 얻기 위해서는 양질의 콘텐츠가 우선시 되어야 한다. 블로그 주제를 명확히 하고 3개의 카테고리에 10개 정도의

포스팅이 있는 것이 좋다. 1일 1 포스팅을 원칙으로 하고 글자 수는 충분하게 하고, 문단 구분을 명확히 해야 한다.

처음 승인을 받기 전까지는 URL을 넣지 않는 것이 좋고 웹 마스터 도구에 등록해야 한다. 포스팅 내용은 되도록 표준어로 하는 것이

좋다.


3. 수익 극대화를 위한 포스팅 노하우


키워드를 선정하기 전에 검색 영역부터 파악하는 것이 좋다. 검색해 본 후 블로그가 상단에 노출되는 키워드 선택이 좋다.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글자수는 500~1000자 정도로 구성해야 한다.


4. 에드센스 수익률을 높이는 상위 1% 노하우


어떤 내용을 쓸 것인가?→어떤 키워드를 쓸 것인가?→포스팅 작성 및 광고 위치 선정→에드센스 광고 수익 검토→피드백 후 다음 포스팅

반영

블로그를 키워 나가기 위해서 초반에는 1000~3000건 정도의 조회 수를 기록하는 키워드를 선정해서 쓰는 것이 좋다. 키워드 선정 후

본문 작성 시에 반복 횟수도 중요하다.

수익이 급상승하는 키워드는 인터넷 관련, 교육, 각종 양식, 스마트폰 관련, 건강, 매월, 매년 관심 주제가 있다.

상위 노출에 기여하는 요소로는 콘텐츠의 양, 체류 시간, 전체 포스팅 개수가 영향을 준다.


5. 사소한 깨알 노하우를 활용한 수익 극대화 방법


수익 극대화를 위해서는 키워드 선정이 가장 중요하다. 본문의 키워드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H 태그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키워드 선정 후 확장 키워드를 만들어 여러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것이 좋다.


6. 마지막으로 주의해야 할 점


저품질이 되는 원인

1. 핫 이슈로 포스팅하는 경우

2. 광고성 글로 포스팅하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글이나 뉴스를 그대로 포스팅하는 경우

4. 이미 포스팅한 내용을 수정하는 경우

5. 너무 짧은 간격으로 포스팅하는 경우(최소 2시간 정도 간격을 둔다)

6. 동일 키워드를 남발하는 경우

7. 명예훼손, 권리침해, 음란물, 저작권 위반되는 경우


이제 읽었으니 실천해 볼 차례다. 우선 애드센스 승인을 얻고, 지금 읽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행하다 보면 언젠가는 나도 수익을 낼 수

있는 날이 올 것이다. 무엇이든 꾸준히 노력하는 습관을 들이고, 블로그를 통해 어떠한 분야의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