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시거잭 퓨즈 교체. 나혼자 한다!

안녕하세요. 연일 최저 기온을 기록하는 가운데 건강 관리는 잘하고 계시는지요. 틈틈이 걸으려고 하는데 쉽지가 않네요. 그래서 요즘 같이 추운 날에는 자동차 를 자주 이용하는데요.



갑자기 충전이 되지 않았습니다. 차량용 충전기가 불량인 줄 알고 새로 구매했어요. 하지만 새로 구매한 충전기도 마찬가지더라고요. 젠장. 전부터 시거잭 라이트가 깜빡깜빡해서 어딘가 불안했었는데 완전히 작동 불능이 돼버렸어요.



시거잭 작동 불능 원인을 알아 봤습니다. 대표적으로 시거잭 퓨즈 가 나갔을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합니다. 원인 발견 후 추운 날씨에도 굴복하지 않고 주차장으로 달려갔습니다. 시거잭이 나간 줄 알고 새로운 샤오미 차량용 충전기를 구매했거든요. 사실 얼른 사용해보고 싶었습니다.



막상 내려오긴 했는데, 예비 퓨즈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퓨즈 박스에 예비 퓨즈가 있을 테니깐요. 저는 NF 소나타 를 타고 있는데요. 시거잭 퓨즈 박스는 운전석 문 쪽에 있습니다.




운전석 옆에 위치한 커버를 가볍게 잡아당기면 퓨즈박스가 나옵니다. 겨울철에는 파손되기 쉬우니 조심해서 살살 열어주세요.



실내 퓨즈박스 모습입니다. 손이 잘 안 들어가네요. 손이 큰 게 이럴 때 불편합니다.



어디 보자. 시거잭 퓨즈 가 어디 있나. 시가 라이터라고 보입니다. 20A짜리인데 예비퓨즈가 없네요. 헉! 이럴 땐 방법이 있습니다.



엔진룸에도 퓨즈 박스가 있는데요. 먼저 커버를 열어볼까요.



다행히도 3종류의 예비퓨즈가 있습니다. 그뤠잇~! 정비소에 안가도 되겠네요. 퓨즈 집게도 들어있어요. 집게는 시거잭 퓨즈 를 쉽게 교체할 수 있는 중요한 장비 입니다.



이제 집게를 이용해 시거잭 퓨즈를 빼냅니다. 집게에 물려놓고 잡아빼면 잘 빠집니다. 퓨즈를 빼고 나니 안쪽이 까맣게 타버렸네요. 이제 엔진룸에 있었던 예비 퓨즈 20A짜리를 끼웁니다.



교체 후 샤오미 시거잭을 끼운 모습입니다. 정상 작동되네요. 은은한 하얀 조명이 실내 분위기를 고급스럽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요즘은 시거잭에 차량용 공기 청정기, 청소기, 충전기 등 사용 용도가 다양해진 것 같습니다. 그만큼 중요하게 사용되고 있는데요. 고장 나면 불편 요소가 늘어납니다.



이상으로 시거잭 퓨즈 교체 방법이었습니다. 간단한 퓨즈 교체지만 뭐든 처음 하면 어려움을 겪게 되네요. 평소 차량 점검이나 정비 잘 하셔서 안전운행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