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SL-J1660 착한 가격의 가정용 복합기! 출력,복사,스캔 이거 하나면 끝!

안녕하세요. 살다 보면 연말정산이나 등본 같은 간단한 문서를 집에서 출력해야 할 일이 생기는데요. 이럴 때 프린터기 필요성을 뼈저리게 느끼게 됩니다. 그렇다고 자주 사용하지도 않는데, 비싼 프린터기를 들여놓기는 부담스러운 일입니다. 그래서 저렴하고 필요 기능이 있는 복합기를 한 번 알아봤습니다.



이번에 보험금 청구 때문에 프린터 사용할 일이 생겼습니다. 회사에서 하면 되지만 가끔 추가적인 서류를 요구하고 시간이 제한적일 때는 보통 귀찮은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지만 이럴 때는 굉장히 불편하네요. 매번 피시방에 가서 프린터 할 수는 없는 일이고.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급하게 필요한 경우가 자주 생겨서 복합기를 하나 사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처음에는 프린터만 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요. 하지만 가끔 신분증을 복사하거나 하는 일도 생기기 때문에 복합기로 알아봤습니다. 급하게 문서 출력할 일이 생겨서 인터넷으로 살 수는 없어서 할인마트 같은 매장에 전화해 봤는데요. 가격대가 15만 원 정도 되는 것만 있더라고요. 너무 비싸서 사지 말아야지 했는데, 마침 지나가던 길에 금호월드가 있어서 들러보았습니다.



금호월드에 가니 다양한 상품들이 많았는데요. 5만 원 정도의 가격대의 잉크젯 복합기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바로 삼성 SL-J1660 모델이었습니다. 스캔 기능도 된다고 하니 주저 없이 결제를 진행했습니다. 가정용 복합기로 추천할만한 가격대입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알아보니 무한 잉크를 설치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저는 자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무한 잉크는 필요하지 않을 것 같아서 그냥 샀습니다. 잉크는 m-180(검정)/c-180(컬러)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잉크값이 비싸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세요. 먼저 구성품은 설명서, 검정과 컬러 잉크 카트리지 1개씩, 그리고 설치 CD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 집은 CD를 넣을 수 없어서 삼성 홈페이지에서 SL-J1660 드라이버 파일을 내려받아 설치를 진행했습니다. 모델명을 입력하면 해당 프린터에 맞는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하고 출력 하려는데 뭔가가 허전합니다. 아~! A4 용지를 안 샀네요. 하지만 다행히도 근처에 문구 용품을 파는 곳이 있어서 얼른 다녀 왔습니다.


삼성 드라이버 다운로드 센터 바로가기


걱정했던 것은 민원24가 지원되는지 여부였는데요. 다행히도 민원24에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등록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출력 불가능한 프린터 목록입니다. 복합기 구매하실 때 참고하세요.


<민원24 발급 불가 프린터 목록>


주민등록등본 같은 문서도 자주 출력하기 때문에 이 또한 중요한 요소인 것 같습니다. 특히, 고장 나면 삼성 프린터 as 센터도 많이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수리하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삼성 SL-J1660은 꼭 필요한 복사, 출력, 스캔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만족스러웠는데요. 출력되는 속도가 빠르지 않지만, 문서를 출력해야 하는 업무를 집에서 처리할 수 있게 돼서 좋습니다.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프린터 사용이 많지 않은 저에게는 합리적인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