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국민은행 포인트리 조회 포인트로 뭐하지?

안녕하세요. 국민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포인트리가 쌓이게 됩니다. 포인트리란 무엇일까요. 포인트리는 Point(포인트)와 Tree(나무)의 합성어인데요. 최고의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그럼 국민은행 포인트리 쌓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일단 카드 사용을 해야 합니다. 카드마다 적립률 차이가 나는데요. 플래티늄은 0.5%, 플래티늄S카드는 0.4%입니다. 스타샵 가맹점은 0.1%~5%까지 적립이 된다고 하네요. 스타샵 가맹점은 KB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음식점과 의류점을 포함해 17만 곳 정도 된다고 하는데요. 물건살 때 미리 알고 가면 더 많은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포인트리는 유효기간이 있어서 그 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으면 소멸하는데요. 유효기간은 5년입니다. 미리 조회하고 사용하셔서 남은 포인트 잘 활용하세요. 



먼저 국민은행 포인트리 조회 하기 위해서는 KB카드 홈페이지를 방문해야 합니다. 검색창에 KB카드로 검색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면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KB국민카드 바로 가기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서비스-> 나의포인트리 항목을 클릭합니다.



포인트 리 조회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앱카드, 아이디,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했습니다.



로그인하고 나면 나의 포인트리 잔액이 표시됩니다. 포인트리는 쓰임새가 매우 많은데요. 웬만한 쇼핑몰에서 결제할 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카드대금 결제나 연회비를 낼 수도 있습니다. 제휴 몰에서 쇼핑도 가능합니다. 포인트 리 조회 해보고 포인트 효과적으로 사용하세요~



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포인트가 자주 쌓이는데요. 정해진 기간이 지나면 소멸되기 때문에 저는 바로바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모아서 사용하면 더 큰 금액으로 느껴지기도 하니 취향에 맞춰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