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프로그램

날개셋 한글 입력기 게임에서 한글 입력이 안될때

안녕하세요. 날씨가 상당히 추운 요즘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한파 때문에 밖에 나가기가 망설여지네요. 집에서 지내다보니 컴퓨터를 자주 이용하게 되네요. 



최근 윈도우 10 패치 후 워썬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등 게임 내에서 한글이 안써지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꼭 게임이 아니어도 이런 문제가 종종 발생합니다. 그래서 한글이 안 써지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게임 내에서 한글이 안써지는 경우 윈도우10 레드스톤3 패치 가능성이 높은데요. microsoft 입력기(IME)가 업데이트되면서 게임에서 IME가 비활성화 된다고 합니다. 해결하는 방법으로는 날개셋 한글 입력기 를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날개셋 한글 입력기 는 김용묵씨가 개발한 한글 입출력을 구현하기 위한 프레임워크와 이를 사용하여 만들어진 IME/TSF 환경을 포함하는 윈도우용 한글 입력 시스템입니다. 날개셋 한글 입력기 는 글쇠 인식 방식에서부터 한글 조합 로직 등 내부의 모든 동작 방식을 유연하게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날개셋 한글 입력기를 다운로드 합니다.

날개셋 한글 입력기 다운로드 하기


다운로드 후 프로그램이 제대로 열리거나 설치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경우에는 안티바이러스(백신)를 끄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설치를 마치고 날개셋 한글 입력기 를 실행시킵니다.



설치 및 동작이 제대로 이뤄졌다면 게임 내에 한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