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드디어 생겼다. 입문용으로 추천하는 DSLR 카메라 캐논 200D 개봉 소감

안녕하세요. 여행을 다닐 때마다 즐거운 추억을 블로그에 남기고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더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하고 싶은 욕심이 생기더라고요. 그중 하나가 잘 나온 사진을 찍어서 올리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다 보니 화질이 떨어지고, 오래돼서 그런지 겨울에는 배터리 문제 때문에 불편하더라고요.



작년 겨울에는 제주도에 다녀 왔는데요. 날씨가 추워서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이 사진을 찍다가 갑자기 꺼져버려서 속상했습니다. 그때 DSLR에 대해 고민해보게 되었습니다. 원래 'DSLR 같은 걸 왜 사지?'라고 생각하던 사람이었는데요. 블로그를 하고 여행을 다니다 보니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왠지 DSLR을 가지면 사진을 더 잘 찍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아니지만요. ㅋㅋ



앞으로 여행을 자주 다닐 것이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여기저기 알아봤는데요. DSLR 입문용으로 캐논 800D 와 200D를 추천을 해주시더라고요. 한 달 정도 고민을 했는데요. 저는 좀 더 가벼운 200D로 결정했습니다. 아무래도 목에 걸고 다녀야 하는데 무거우면 목이 아플 것 같아서.



캐논 200D는 DSLR 중 가장 작고 가볍다고 하는데요. 카메라를 들어보니 매우 가볍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카메라를 광주 금호월드에서 구매했는데요. 인터넷과 비교해봐도 그렇게 큰 차이가 없는 것 같아서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물론 가격과 사은품이 차이가 나긴 했지만요. 후회하기 싫어서 사고 나서는 가격에 대한 검색을 절대 안 했습니다. ㅋㅋ



캐논 200D는 LCD 창이 달려 있는데요. 180도로 회전이 되기 때문에 셀카를 찍을 때 화면으로 내 얼굴을 확인하며 찍을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에 camera connect 앱을 설치하면 연동할 수 있는데요. 찍은 사진을 스마트폰으로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리모컨 기능도 있기 때문에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카메라를 좀 더 편하게 이용하려면 camera connect 앱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카메라 가방인데요. 조금 있어 보이네요. ㅋㅋ DSLR 카메라를 갖는다고 해서 사진을 잘 찍는 건 아니지만 왠지 설레입니다. 사진을 잘 찍을 수 있을 것 같은 느낌도 들구요. 아직은 오토에 맞춰놓고 사진을 찍는 수준이지만, 공부해서 소중한 추억을 사진으로 표현해 보고 싶네요.



메모리는 16G 로 구입했는데요. 캐논에서 64G 메모리와 베터리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구매한 곳 사장님께서 친절하게 알려 주셨습니다~



2018뇬 2월 1일부터 3월 18일 이내에 구매한 제품에 대해 진행하는 행사인데요. 기간 내에 구매하고 정품등록 하시면 사은품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캐논 홈페이지를 참조하셔서 혜택 못 받으신 분들이나 앞으로 구매하실 분들이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캐논카메라 이벤트 홈페이지 바로가기


카메라 구매 시에 캐논 DSLR 렌즈 및 액세서리 할인 쿠폰도 제공해 주는데요. 사전에 이벤트를 잘 확인하시고 카메라를 구입하면 좀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cannon 200D 카메라 구매 소감을 적어봤는데요. DSLR 카메라가 있다고 사진을 잘 찍는 건 아니지만 기분이 좋습니다. DSLR 카메라 공부해서 꼭 좋은 사진 아름다운 사진 남길 수 있도록 하나하나 배워가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