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건강정보

히비커스 효능 TOP3 클레오파트라도 반한 차~!

안녕하세요.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고 있습니다. 겨울이 지나가고 따뜻한 봄이 오면 여행을 다니기에도 좋고, 산책하기도 좋아지는데요. 그만큼 입맛도 좋아져서 요즘에 살이 점점 찌고 있습니다. 제가 살이 찐 만큼 여자친구도 살 때문에 고민하고 있었는데요.



때마침 자주 가는 커피숍에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차가 새로 나왔다고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바로 히비스커스 차였는데요. 새로 나오기도 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말에 혹해서 마셔보았습니다.



히비커스 차는 과거 이집트의 여신 클레오파트라도 즐겨 마셨다고 합니다. 또한, 모델 한혜진 씨가 히비스커스 차로 몸매를 관리 한다고 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히비스커스는 무궁화처럼 생겼지만, 잎은 붉은색인데요. 이 꽃의 이름은 '신에게 바치는 꽃'이라는 뜻이 담겨있습니다. 원산지는 동인도와 중국이지만 현재는 열대 지방에서 널리 재배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분재로 많이 키우고 있습니다.



히비스커스는 몸에 좋은 여러 가지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그만큼 몸에 좋은 점도 많은데요. 대표적인 히비커스 효능 3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다이어트

히비스커스에는 HCA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HCA는 열대지방에서 자생한 과일의 껍질에서 추출한 성분인데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될 때 사용하는 효소를 억제해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식약처에서도 효과가 인정된 성분이라고 합니다.



2. 면역력

히비스커스 차에는 아스코르브산(비타민C) 성분이 들어있어 면역력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요즘 면역력이 부쩍 떨어진 느낌이 드는데, 영양제 대신 히비스커스 차로 바꿔보려고 합니다.



3. 피부미용

비타민C, 비타민A가 풍부해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안토시아닌과 카테킨 성분도 들어있는데요. 이런 성분의 항산화 작용을 통해서 노화를 억제하고 세포재생, 콜레스테롤 개선 효과를 줍니다.

히비커스 효능이 좋지만 주의할 점도 있는데요. 몸이 찬 사람이 다량으로 마시게 되면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임산부처럼 몸을 따뜻하게 해야 하는 사람은 피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대표적인 히비커스 효능 3가지를 알아봤는데요. 히비스커스 차는 카페인이 없어 커피 대신 마시기 좋은 차인데요. 항산화 물질이나 비타민 등이 풍부해 적절한 양을 섭취하면, 피로 회복과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