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읽기/책읽기

책 읽고 매출의 신이 되다-책 읽기의 힘


안녕하세요. '책을 어떻게 읽어야 할까?'로 많은 고민을 하던 중 '책 읽고 매출의 신이 되다'라는 제목을 접하게 되었는데요. 개그맨 고명환 씨가 출간했다고 해서 좀 더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책에서 많은 지혜를 얻고, 사업을 성공시킨 내용인데요. 실제로 삶에 어떻게 적용했는지 궁금했습니다.



저자인 고명환 씨는 개그맨으로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와룡봉추'라는 코너로 화제를 몰고 오기도 했습니다. 여러 가지 활동을 하던 중 교통사고로 인해 책을 접하게 되었는데요. 이때 만난 1,000권의 책이 그의 삶을 변화시켰습니다.



책이 시키는 대로 살아보기로 하고 실행해보니, 자신이 주도하는 삶을 살 수 있었다고 합니다. 현재는 본인이 하고 싶은 일만 하고, 자유를 얻어 취미 생활을 즐기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책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생각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책을 읽을 때는 목적을 가지고 읽어야 합니다. 읽고 난 후에 아이디어를 한가지씩 내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이 책을 읽는 것을 방해하고 있는데요. 이런 장해물을 멀리하고 책을 읽는 습관을 들여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어야 합니다.



독서를 좀 더 적극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나만의 독서 공간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새벽은 책 읽기 가장 좋은 시간이며, 책을 항상 가까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독서를 막 시작할 때는 쉽고 빨리 읽히는 책으로 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책을 읽는 방법 외에도 사업을 운영하는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는데요. 세스 고딘의 도서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배운 것에 그치지 않고 즉각적으로 실행하고 끊임없이 연구하는 모습은 그에 대한 엄청난 열정이 느껴졌습니다.



전체적으로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고명환 씨의 특유한 재치와 말투는 보는 내내 지루하지 않게 느껴졌습니다. 신나게 글을 썼다는 느낌이 전해집니다. 하지만 가볍게 여길 수 없는 내용이었는데요. '책 읽고 매출의 신이 되다'는 심리적인 위로도 받을 수 있었고, 많은 열정과 삶의 지혜를 배울 수 있는 내용이었습니다.


▶인터넷서점 바로가기◀

-YES24 서점 바로가기-

-인터파크도서 서점 바로가기-

-반디앤루니스 서점 바로가기-

-알라딘 서점 바로가기-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아래 하트♡ 한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