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읽기/책읽기

생각의 비밀-진정한 성공을 위한 생각


사람은 누구나 생각을 하면서 살아갑니다. 하지만 어떤 생각을 하느냐에 따라 삶이 달라지기도 하는데요. '성공한 사람들은 어떤 생각을 했길래 저렇게 성공할 수 있을까?'가 항상 궁금했는데요. 성공한 기업가는 과연 어떤 생각의 비밀을 가지고 있을까요?



김승호 회장은 소유 및 투자 중인 기업의 총 매출이 연간 3500억 원이며, 현재 '사장을 가르치는 사장' 활동을 통해 한국 업체의 해외 진출을 돕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스노우 폭스 라는 그랩&고(고객이 선호하는 메뉴를 만들어 진열해 놓으면 고객이 원하는 메뉴를 구매해서 매장에서 먹든지, 가져가서 먹는 것) 개념의 레스토랑을 세계 최초로 연이어 오픈 중입니다. 스노우 폭스에 실제로 가서 건강한 도시락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



김승호 회장은 카페 활동 중에 우연히 알게 된 분인데요. 그의 저서 '알면서도 알지 못하는 것들'에 매우 감명받아 '생각의 비밀'을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읽고 나니 역시나 읽어보기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실제로 성공한 기업가는 어떤 생각을 하며, 어떻게 행동하는지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성공은 작은 습관에서부터 비롯됩니다. 특히 말은 소리가 되어 입으로 나오는 순간 힘을 가지는데요. 말이 가진 힘을 매번 증폭시키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이 글로 써놓은 것입니다. 김승호 회장은 말에 힘을 부여하고 그 힘을 사라지지 않게 하려고 액자에 써서 걸어놓거나 그에 맞는 이미지를 만들어 포스터로 제작하여 걸어놓는다고 합니다.




저 역시 끊임없이 한계를 정해서 본인 스스로를 가두고 있는데요. 이런 부정적인 생각부터 떨쳐내야 할 것 같습니다. 긍정적인 생각으로 올바른 곳에 힘을 집중해야겠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의 가장 일반적인 습관은 독서입니다. 성공한 사람의 무려 88% 이상이 하루 30분 이상의 독서를 즐긴다고 합니다. 아직은 독서량이 적어서 그런지 그 효과에 대해서는 아직 와닿지는 않는데요. 대부분 성공한 사람들이 독서에 대해 매번 강조하는 것을 보니 성공에 대한 중요한 요소인 것 같습니다.



김승호 회장은 항상 공부하고, 약속을 잘 지키며,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중시합니다. 이것만으로 사람을 완전하게 판단할 수는 없겠지만, 괜히 뜨끔하게 만드는 구절이었습니다. 만약 제 여자친구 부모님이 저를 저 기준으로 판단한다면 탈락일지도 모르겠네요. 이번 목표는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기르는 것으로 해야겠습니다.



'권력이 더 큰 권력을 가지기 위해서는 그 권력을 사용하지 않음으로써만 가능하다.' 정말 멋진 말입니다. 저도 성공하고 권력을 가지게 된다면 이 말을 항상 명심해야겠습니다. 권력 남용으로 어떤 사람의 인생을 망치고 불이익을 주는 사람들이 가득한데, 정말 존경할만한 마인드를 가지신 것 같습니다.



'서랍과 트렁크와 지갑, 이 세 가지는 비움을 가르친다.' 정말 배우려고 해도 자신만의 지식으로 꽉꽉 채워져 있으면 받아들이기가 힘든 것 같습니다. 비움을 통해서 더 많은 배움을 이룰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당장 캠핑용품으로 가득 차 있는 트렁크부터 정리해야겠어요. 지갑은 원래 비어있어서..



'[알면서도 알지 못하는 것들'에서 간략하게 언급된 100일 동안 100번 쓰기를 김승호 회장은 어떻게 활용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상세히 목표를 적어놓고 100일 동안 100번씩 되뇌면서 원하는 목표를 성취했다고 합니다. 저도 최근에 목표를 하루 100번씩 쓰고 있는데요. 100번씩 쓰다보니 그 목표에 더 집중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좀 더 자세히 경험담이나 활용하는 방법을 알고 싶었는데 조금 아쉽네요.



김승호 회장이 평소에 본인을 점검하는 것들인데요. 겸손하고 단정함이 느껴지네요. 이 부분을 가까운데 적어놓고 매일 실천한다면 좋은 이미지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노우 폭스 김승호 회장은 최근에 알게 되었지만, 그의 철학과 겸손함을 통해 단숨에 존경하는 기업가가 되어버렸는데요. 정말 생각이 깊고, 공부를 많이 하시는 것 같습니다. 이분이 쓴 다른 책들도 꼭 사서 읽어보고 싶네요.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아래 하트♡ 한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