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프로그램

PDF파일을 JPG변환 하는 가장 쉬운 방법

어떤 목적을 가지고 자료 수집을 하다 보면 PDF 파일을 자주 접하게 됩니다. PDF란 무엇일까요? PDF는 어도비시스템즈에서 만든 문서파일 유형인데요. 거의 모든 운영체제에서 읽거나 인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본 문서의 글꼴, 이미지, 그래픽, 문서 형태 등이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에 인쇄 업계에서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문서를 수정하기도 쉽지 않은데요. 이와 같은 보안성이 높아 공공기관이나 기업체에서 자료를 배포할 때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어떠한 자료를 작성할 때 PDF 파일 안의 이미지를 첨부해야 할 경우가 간혹 생깁니다. 하지만 PDF 파일 형태로는 업로드가 힘든 경우가 생기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PDF 파일을 JPG 변환 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오늘은 PDF 파일을 JPG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파일 변환을 위해서 PDF JPG 변환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저는 컴퓨터에 프로그램 설치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프로그램 사용을 하지 않아도 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PDF 파일 변환 사이트 바로 가기


제가 사용하는 방법을 변환 사이트를 이용하는 건데요. PDF JPG 변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니 굉장히 편리합니다. 먼저 '스몰PDF' 사이트에 접속해야 하는데요. 검색 엔진에 '스몰PDF'로 검색하거나 링크를 걸어 놓았으니 편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자주 이용하시는 분은 PDF JPG 변환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스몰PDF 사이트에 접속한 화면인데요. JPG 파일 변환뿐 아니라 편집 등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서 즐겨찾기에 추가해 놓고 쓰고 있습니다. 먼저 PDF JPG 변환을 클릭합니다.



오른쪽 아래에는 언어 설정이 가능하니 영어로 나온다면 한국어로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PDF JPG 변환을 클릭하면 파일 변환이 가능한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이곳에 파일을 끌어다가 넣거나 파일 선택을 클릭해서 변환할 PDF 파일을 지정해 줍니다. 파일을 끌어넣거나 선택하면 변환을 진행하는데요.



파일을 변환 후 2가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별 이미지 추출과 전체 페이지 변환인데요. 개별 이미지 추출을 이용하게 되면 PDF 파일 내에 이미지만 개별적으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전체 페이지 변환을 하게 되면 페이지별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용도에 맞게 활용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PDF를 JPG로 변환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적절하게 잘 활용하셔서 자료 수집이나 작성하실 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