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프로그램

아이폰 움짤만들기 라이브포토가 왜 안움직이지?

안녕하세요. 기존에 갤럭시 노트를 쓰다가 이번에 아이폰 6s plus 를 쓰게 됐는데요. 아이폰에는 라이브 포토 기능이 있더라고요.



라이브 포토 기능을 통해 움직이는 사진을 촬영하기가 편리합니다. 하지만 라이브 포토를 티스토리 블로그에 바로 올렸는데 이미지가 움직이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앱을 이용해 움짤 사진을 올리고 있습니다.



저는 'Motion stills'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변환도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스토어에서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 후에 motion stills 를 실행시켜 줍니다. 아이콘이 심플하니 예쁘네요. 아이콘만큼이나 프로그램 이용하는 것도 간편합니다.



처음 실행시키게 되면 본인이 가지고 있는 GIF 파일을 불러오는데요. 라이브 포토 기능으로 찍은 사진이 전부 불러옵니다. 먼저 원하는 사진을 터치해 줍니다. 카메라 버튼을 누르면 직접 촬영도 가능합니다. 촬영은 3초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사진을 터치하면 수정하거나 파일을 보낼 수 있는데요. 왼쪽 아래의 원형 모양을 누르면 떨림이 보정되는 효과를 내실 수 있습니다. 흔들리는 것을 잡아줘 안정감있는 움짤을 연출해줍니다. 그 옆의 삼각형 두 개를 합쳐놓은 모양을 누르면 움짤 효과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소리를 제거하는 기능도 있고, 텍스트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무료지만 유용한 기능은 다 들어있습니다.



움짤을 만든 후 GIF 보내기 기능을 통해 카카오톡 같은 다른 SNS로 보낼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카카오톡으로 전송해 PC로 다운로드 후 블로그에 사진을 올리고 있습니다. 가장 편리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촬영 모드로 들어와서 왼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터치하면 세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GIF 품질이나 워터마크를 빼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번에 아쿠아리움 가서 찍은 사진인데요. 저같이 손재주가 없는 사람도 손쉽게 움짤을 촬영하고 만들 수 있었습니다. 그만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하나 알아갈수록 재미있네요.



motion stills 앱은 복잡한 거 싫어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움짤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예쁘게 사진 찍어서 현장감을 표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