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프로그램

크롬 검색기록 삭제 통해 보안과 속도 높이기!

안녕하세요. 요즘에 다양한 브라우저가 많이 나왔습니다. 대표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구글의 크롬 또한 사용자가 많아졌습니다. 저 또한 티스토리를 하면서 구글의 크롬(chrome)을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편의 기능이 다양해서 활용하기가 좋습니다.



크롬을 사용하다 보면 자주 접속한 사이트나 아이디, 검색 내용이 저장되는데요. 다음에 접속했을 때 더 빠른 로딩 속도를 위해서입니다. 하지만 이런 것들이 쌓이게 되면 컴퓨터 속도가 느려지고, 보안에도 좋지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크롬의 검색기록 등을 삭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편한 방법은 단축키를 사용하는 건데요. Ctrl + Shift + Del을 누르면 바로 검색기록 삭제 화면이 나옵니다. 설정으로 들어가서 지울 수도 있는데요. 그 방법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른쪽 위에 점처럼 생긴 곳을 클릭하면 메뉴가 나옵니다.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에 들어와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고급 탭이 나옵니다. 이곳을 클릭해 주세요.



고급 탭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누르면 방문 기록, 쿠키, 캐시 등이 삭제됩니다. 단축키를 사용하면 더 편리하게 크롬 검색기록 삭제 가 가능한데요. Ctrl+H를 누르면 바로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메뉴가 나옵니다. 이후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누르면 검색기록, 쿠키등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크롬 검색기록 삭제 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주기적으로 기록을 삭제해 속도 저하나 보안에 신경 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기록이 많이 남아있으면 찜찜하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