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프로그램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3초만에 캡쳐에서 저장까지!

안녕하세요. 밖에 잠깐 나갔다가 왔는데 칼바람이 부네요. 나가기가 무섭습니다. 겨울에는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네요. 나가기도 귀찮고. 블로그를 자주 하게 되네요. 저처럼 컴퓨터를 이용해 블로그를 운영하시거나 글을 쓰시는 분이 많은데요. 글을 쓰다 보면 컴퓨터 캡쳐 기능을 자주 이용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프린트 스크린을 통해서 컴퓨터 캡쳐 를 할 수 있는데요. 매번 그림판에 붙여넣기를 하기는 불편합니다. 원하는 부분만 쓰기 위해 잘라내기를 하는 시간도 은근히 오래걸립니다. 이 모든 기능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컴퓨터 캡쳐 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은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간도 줄여줄 수 있기 때문에 저는 픽픽 에디터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쓰다 보니 굉장히 맘에 들어 추천하려고 합니다.




먼저 컴퓨터 캡쳐 프로그램 을 설치 해야 하는데요. 네이버나 구글에서 픽픽에디터로 검색하거나,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픽픽에디터 다운로드 하기



먼저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실행을 누른 후에 설치를 진행합니다.




파일 실행 후 다음을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를 마치고 실행하게 되면 작업 표시줄에 표시됩니다.



여러 가지 컴퓨터 캡쳐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저는 주로 영역을 지정과, 활성화된 윈도우 캡쳐 기능을 자주 사용합니다. 프로그램 설정에서는 단축키를 쓰기 편하게 지정해 놓는 것도 가능합니다. 



자동 저장기능에 체크해 놓으면 번거롭게 저장을 클릭하지 않아도 지정한 폴더에 바로 저장이 됩니다.



프로그램 설정->단축키로 가면 단축키를 볼수 있는데요. 사용자가 편리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영역지정 캡쳐 기능을 Shift + Print Screen 키로 지정해 놓고 쓰고 있습니다. 이처럼 본인이 쓰기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를 넣거나, 간단한 편집도 가능합니다. 썸네일을 만들 때도 손쉽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을 사용하니 전보다 훨씬 편하고, 시간도 10분의 1로 줄여주고 있습니다.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을 사용해 효과적인 업무 처리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