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티웨이 수화물 규정 알고 맘편히 여행가세요!


티웨이 수화물 규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 연휴나 휴가철을 맞이하여 해외여행을 하는 사람이 늘어났는데요. 좀 더 저렴하고 안정적인 여행을 위해 저가 항공인 티웨이를 선택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도 제주도 갈 때 티웨이를 처음 이용해 봤는데요. 비행기를 처음 타본지라 수화물을 어떻게 해야 할지 당황스러웠던 기억이 나네요.



먼저 기내반입 무료수하물을 알아보겠습니다. 기내 반입 수하물은 기내로 가져갈 수 있는 휴대수하물을 말합니다.



기내수하물은 크기가 제한되어 있는데요. 각 면의 최대치는 가로 55cm, 세로 20cm, 높이 40cm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삼면의 합이 115cm를 넘지 않아야 하고, 중량이 10kg 이하만 가능합니다. 중량이 넘어가면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 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국제선은 액체류 반입기준도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노트북이나 고가의 전자기기 제품은 기내에 들고 타는 것이 좋습니다. 위탁 수화물로 맡기게 되면 운송하는 과정에서 고가의 장비가 파손될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무기류나 화학 물질 같은 위험성이 있는 것은 기내반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리튬 배터리 운송기준입니다. 폭발 위험성이 있는만큼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개인 사용 목적의 소량에 대해 운송을 허가하고 있는데요. 보조배터리 같은 여분 배터리는 기내에 꼭 가지고 타세요. 용량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보조 배터리같은 경우 1인당 최대 2개까지 휴대가 가능합니다. 위탁수화물로 맡기는 것은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꼭 확인하세요.



위탁 수화물은 항공사에 의뢰하여 수하물 표를 발행한 것을 말하는데요. 매표할 때 위탁하는 물품을 말합니다. 국내선은 15KG까지 무료로 위탁할 수 있습니다. 만약 15KG이 넘으면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티웨이 위탁 불가 수화물 물품인데요. 고가의 전자제품은 꼭 들고 타시는 것이 좋습니다. 운송 중에 파손될 우려가 높기 때문에 꼭 주의하세요!



티웨이 항공 이용 시 일반운임과 스마트운임은 기본적으로 15kg까지 무료로 위탁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운임은 국내선만 기본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잘 알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정해놓은 zone 별로 요금 차이가 나는데요. 기본적으로 15kg 까지는 무료로 제공하고 그 이상의 무게는 추가요금이 발생되네요. 국제선의 이벤트 운임은 기본 제공이 되지 않기 때문에 티웨이 수화물 규정을 홈페이지에서 잘 확인하고 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티웨이 수하물 관련 홈페이지 바로가기



홈페이지에 가면 위탁수하물 사전 구매도 가능한데요. 사전구매를 하게 되면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티웨이 수화물 규정을 알아봤는데요. 미리 알고 가면 불필요한 지출과 피해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다들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아래 하트♡ 한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