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프로그램

magicline4npiz 이게 뭐지? 왜 갑자기 실행되고 있지? 지워도 되나?

안녕하세요. 얼마 전 우연히 실행창에서 magicline4npiz를 보게 되었는데요. 아무리 생각해도 설치한 기억이 없는데 혹시 바이러스 걸린게 아닐까 걱정했습니다.



걱정을 안고 이리저리 검색해보니 다행히 악성코드가 아닙니다. magicline4npiz는 보안 인증 솔루션 업체인 드림 시큐리티에서 개발한 인증 프로그램입니다. 대표적으로 민원24나 공공기관에서 보안 인증 하기 위해 설치가 되는데요.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드림시큐리티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공기관이나 관공서 업무를 자주 보지 않는다면, magicline4npiz 을 삭제하는 것이 좋은데요. 가끔 다른 프로그램과 충돌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또한,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컴퓨터가 느려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때문에 저는 이 프로그램을 삭제했습니다.




삭제를 위해서는 먼저 제어판에 들어가야 합니다. 제어판 아이콘을 찾기 힘드신 분은 win키 + pause break을 누르면 시스템 화면으로 접속하게 되는데요. 왼쪽 위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제어판에 들어간 후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제거창에 들어와 스크롤을 내려 magicline4npiz 프로그램을 더블클릭 합니다. 더블클릭 후 제거의사를 묻는데요. '예'를 선택하면 보안 인증 프로그램이 제거됩니다.



프로그램을 삭제했더라도 다시 관공서 업무를 볼 때 재설치가 가능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