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프로그램

컴퓨터 화면 안꺼지게 하는 2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대부분 윈도우를 처음 설치하게 되면 절전 모드가 설정돼 있습니다. 절전 모드 상태로 진입하게 되면 정해놓은 시간이 지나면 메인보드와 메모리를 제외한 하드디스크나 CD-ROM 드라이브 같은 사용하지 않는 장치들이 모두 꺼지게 됩니다.



또한, 모니터 화면도 정해놓은 시간에 맞춰서 꺼지게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절전 모드는 전기세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컴퓨터로 많은 업무를 보거나 할 때는 이런 시스템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수시로 컴퓨터가 켜졌다, 꺼지기를 반복하면 은근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이런 불편함을 줄이고자 절전 모드를 해제시켜 사용하고 있는데요. 컴퓨터 화면 안꺼지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절전 모드 설정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요. 먼저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러 가지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요. 디스플레이 설정을 클릭합니다.



디스플레이 설정에 들어가면 왼쪽에 또 다른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이곳에서 전원 및 절전을 클릭합니다. 전원 및 절전을 클릭하면 모니터 화면과 절전 모드 시간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화면은 모니터가 꺼지는 시간을 설정하는 부분이고, 절전 모드는 PC를 절전 상태로 전환하는 시간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화면과 절전 모드를 클릭하면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으려면 두 곳을 모두 '없음'으로 설정해주세요. 무조건 없애는 것보다는 본인의 패턴에 맞게 원하는 시간을 설정하면 전기세 절약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없음'으로 설정하면 컴퓨터 화면 안꺼지게 되는데요. 없음으로 설정해 놓으면 컴퓨터 화면이 꺼지는 일은 생기지 않게 됩니다.



다음은 제어판으로 접속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제어판에 들어갑니다.



제어판에 접속해서 하드웨어 및 소리를 클릭합니다.



제어판->하드웨 및 소리->컴퓨터가 절전 모드로 전환되는 시기 변경을 클릭합니다.



클릭하고 나면 디스플레이 끄기, 절전 모드로 설정하는 것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시간으로 변경한 후 변경 내용 저장을 꼭 눌러주세요~!



컴퓨터 화면 안꺼지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특히 절전 모드는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무선 인터넷을 연결해서 쓰고 있는데, 절전 모드가 되면 인터넷 접속도 끊기더라구요. 그로 인해 영화나 기타 파일 내려받기가 중단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편의에 맞게 잘 설정하셔서 효과적으로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