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프로그램

모니터 불량화소 테스트 모니터 사면 꼭 해봐야~!

안녕하세요. 최근에 컴퓨터가 오래돼서 새로 하나 샀는데요. 전에 비해 감당할 수 없는 속도를 느끼고 있습니다. 모니터도 큰 화면으로 보기 위해 32인치로 바꿨는데요. 생각보다 커서 아직은 적응이 힘드네요. 그래도 역시 화면이 크니깐 영화 볼 때는 좋습니다.



컴퓨터를 사게 되면 먼저 사양에 맞게 왔는지 외관이 이상이 없는지를 살펴보는데요. 모니터는 외관뿐 아니라 불량 화소 테스트를 해봐야 한다고 합니다. 모니터 가로줄 및 다른 불량이 있는지 조기에 발견해야 조치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저도 한 번 모니터 불량화소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먼저 모니터 무결점 테스트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거나 '모니터 무결점 테스트'로 검색하시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모니터 무결점 테스트 홈페이지 바로가기


모니터 무결점 테스트 홈페이지에서는 모니터 가로줄,불량화소,명암비,가독성,응답속도 등 여러 가지 모니터에 대한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많은 분이 이곳에서 모니터 테스트를 하고 계신다고 하네요.



불량 화소 체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왼쪽 위에 있는 불량 화소를 클릭합니다. 총 9가지 색상으로 점검을 진행하는데요. 키보드 F11 버튼을 누르면 전체화면으로 변경됩니다. 전체화면에서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면 색상이 변하면서 불량 화소가 있는지 체크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불량 발생 3가지인데요. 이 3가지 불량을 중점으로 점검해봅니다. 모니터 가로줄이 있는지도 잘 확인해야 합니다. 화면에 먼지 같은 것이 많이 보이면, 모니터를 닦아내고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윈도우10 엣지 브라우저는 전체화면 기능이 안 돼서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크롬 사용을 권장하고 있네요.



다행히도 새로 산 모니터를 체크해 본 결과 정상이네요. 모니터를 새로 사거나 평소에 의심이 되는 부분이 있으면 모니터 불량 화소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니터에 대한 문제는 대부분 체크가 가능하니 꼭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