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다이소 체중계 체중관리 너로 정했어~!

안녕하세요. 최근에 집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그러다 보니 몸이 점점 무거워지네요. 늘어난 체중을 관리하기 위해서 체중계 하나 사기로 했습니다.



근처 다이소에 들렀습니다. 다이소 물건은 가격이 굉장히 저렴한데요. 물건 품질도 점점 좋아져서 다이소를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매장 안을 여기저기 둘러보며 체중계를 찾아다녔습니다.



주저할 것 없이 체중계를 들고 계산대로 달려갔는데요. 가격은 5천 원. 역시 가격에서 최고입니다. 표면의 재질은 강화유리로 되어있고, 디자인도 심플해서 인테리어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이소 체중계의 크기는 29.5cm * 16cm * 2cm(가로*세로*높이) 입니다. 세로 폭이 좁아서 발이 밖으로 튀어나오는데요. 약간 불편하기는 하지만 체중을 측정하는 데는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체중계 크기가 작은 만큼 공간 활용 면에서는 유리합니다. 뒷면에는 체중계가 미끄러지지 않도록 고무패드가 달려있습니다. 건전지 끼우는 곳도 있네요.



다이소 체중계는 최대 180kg까지 측정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성인 몸무게는 측정할 수 있습니다. 작동시킬 때는 자동 전원이 있어서 사용할 때만 켜지는데요. 5kg 이상의 무게가 감지돼야 전원이 켜집니다. 너무 가벼운 무게(0~2kg)는 측정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헉! 석 달 만에 몸무게 재봤는데 6kg 정도 쪘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쪄버렸네요. 야식은 당분간 없는걸로.



오차범위를 측정해보려고 집에서 사용하는 10kg 짜리 캐틀벨을 올려봤는데요. 거의 비슷한 무게로 측정되었습니다. 정확도는 괜찮은 편입니다.



마지막으로 다이소 체중계는 리튬 건전지 3V짜리 한 개를 사용합니다. 체중계에 기본적으로 내장이 돼 있습니다. 당장 쓰는 데는 지장 없지만, 나중을 대비해서 건전지를 하나 사놨습니다.



이상으로 다이소 체중계를 알아봤는데요. 다이소 꿀템 중의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효과적인 체중관리를 할 수 있게 되었네요~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아래 하트 한번 눌러주세요~!